알림마당

수강문의

T. 02-2659-5553

궁금하신점은 연락바랍니다.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기사] 남양주시, 전국 지자체 최초 장애인평생교육강사 60명 배출
해피올평생교육아카데미 조회수:51
2019-10-04 10:36:22

남양주 구성서 기자 = 경기 남양주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장애인평생교육강사 60명을 배출했다.

 

 

남양주시는 지난 28일 시청 여유당에서 장애인 시설·단체 기관장 및 종사자, 문해교사, 사례관리사 등 60명을 대상으로 장애인평생교육강사 2급 양성과정 마지막 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8월 말부터 5회기에 걸쳐 진행된 장애인평생교육강사 2급 양성과정은 한국장애인평생교육연구소에서 민간자격증인 장애인평생교육사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시는 장애인식을 개선하고 장애 유형별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장애등급제 폐지와 커뮤니티케어에 대비하는 기반을 마련코자 이번 과정을 마련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사례관리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에 대해 올바로 이해하고 차별 없이 더불어 사는 장애인복지를 실천하기 위한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며 “이를 사례관리 업무에 적용해 예방적 복지를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정임 남양주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인식 개선과 평생교육에 대한 배움의 열기가 뜨거웠던 시간이었다”며 “이번에 배출된 강사 60명을 중심으로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문성을 갖춘 맞춤형 장애인복지를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 //news_body -- >< !-- ADOPCONE-- >
 

 

출처 : 아시아투데이